티스토리 뷰



뉴욕의 프로그래머 임백준씨의 신간. 한빛 미디어에서 예약 배송을 할 때 구입을 해서 여태까지 읽었다.

이 책에서는 다양한 퀴즈들, 쉽게 인터넷에서 접할 수 있는 류의 문제들 부터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는 퀴즈 거장들이 만들어낸 다양한 퀴즈들을 담고 있다. 그중 일부는 한빛 미디어 홈페이지 에서   확인해 볼 수 있도록 공개 되어 있으니 이 책에서 담고 있는 내용이 어떤 형식의 퀴즈 들인지 확인해 보고 싶은 분들은 일 부 라는 글을 하나 하나 클릭해 보시길..

임백준씨의 책은 너무 어렵지도 그렇다고 아주 쉽지도 않은 책으로 공부를 하다가 혹은 일을 하다가 가끔 머리 식힐겸 보기 딱 안성 맞춤인 책들 이기 때문에 나올 때 마다 찾아 보고 있는데, 이 번 책 역시 만족 스럽다. 단, 평소에 퀴즈를 좋아 했던 분들은 이 책이 다루고 있는 대부분의 퀴즈를 본 적이 있거나 심하면 정답을 이미 알고 있는 내용 일수 있으니 구입하기 전에 살짝 떠들어 봐주는 센스도 필요 할 듯 싶다.

이 책을 읽는 동안에 책에 잘못된 점을 발견하여 임백준 씨께 메일을 보냈는데 하루도 안되서 친절한 답변이 날라오는 걸 보고 깜놀. 내가 지적해 드린 내용은 2쇄에 반영한다고 한다. 조그만하게 내 이름이라도 씌였으면 싶지만 이 책을 읽는 다른 독자들도 지적했을꺼 같으니 기대는 하지 않는 편이 낫겠다 =_=..

너무도 쉬운 문제도 있었으며 도저히 생각을 해도 해법이 떠오르지 않은 문제도 많았다. 해법을 읽어도 와닿지 않는 내용도 있었으며 해법을 읽고 그 기막힘에 감탄을 하여 한동안 멍하게 감상에 젖어 있었던 문제도 있었다. 핑계일지 모르지만 이런 덕분에 책의 두께에 비해서 생각보다 진도가 더디게 나가게 되었다.

누워서 읽는 퍼즐 북 밑에 있는 책은 Q.E.D. - BEAUTY IN MATHEMATICAL PROOF 라는 책으로 퍼즐북 내용에서 소개 되어 있길래 찾았는데, 처음 구입을 할 때는 원서 이긴 하지만 수학 증명이 주된 내용일 꺼라 생각을 하여 별 어려움 없이 읽을 꺼라 여겼다. 하지만 받아서 펼처보니, 왠걸, 증명이 거의다 서술형이다. ㅠㅠ. 몇페이지 되지 않은 얇은 책임에도 불구하고 난 읽는데 오래 걸릴듯 하다. 아니, 지금 하고 있는 영어 공부로 영어와 어느 정도 친해져야 읽기 시작할듯.
TAG
댓글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s://donghuna.tistory.com BlogIcon DongHuna 임백준씨 책은 다 누워서 읽어야 되나봐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누워서 읽는 알고리즘도 재밌게 봤는데 이건 더재밌겠네요ㅋㅋ 퀴즈 푸는거 좋아하는데
    2010.02.16 00:25 신고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s://blog.mastojun.net BlogIcon Mastojun 임백준씨 책 중에서 가장 재미있게 읽은 책은 뉴욕의 프로그래머 였어, 한번 읽어봐 ㅋ 2010.02.16 02:00 신고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