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일상 이야기/머리속 이야기

근황.

Mastojun 2010.05.11 17:45
4월이야기.
1.
알바를 하느라 공부를 제대로 하지 못하여 쥐쥐. 그래도 알바는 무사히 끝냈다. 돈을 벌게 되서 기분은 좋으나 이러려고 휴학하고 있는게 아니라는 생각 때문에 약간의 후회도 ㅠ.ㅠ 통장에 돈이 들어오면 후회따윈 사라질꺼 같지만 언제 들어올지 모르겠다. 끄응.

2.
월급을 받지 않은지 몇달이 지나서 책을 사는데도 부담이 된다. 더군다나 컴퓨터 관련 도서는 가격이 적지 않기에 더 그런데, 책을 공짜로 읽고 싶어서 Yes 24 컴퓨터와 리뷰어 클럽에 리뷰어 신청과 한빛리더스에 지원. 리뷰 신청서나 리더스 지원서나 "나 안뽑아주면 안됨" 이라는 느낌이 들 정도로 처절하게 썼다 -_-;;;

5월이야기.
1.
Google Code jam 2010 qualification Round 참가! 작년보단 어려웠다. 영어가 ㅠ.ㅠ...  프로그래밍 문제에 재미를 위해서 배경 이야기를 우화 식으로 지어 내는데 이런 배경 이야기 읽다가 지쳐버릴 정도.
B번 문제에는 C/C++에는 없는 Big Integer를 이용해야 풀 수 있는 문제가 나오는 바람에 난이도에 비해 푼 사람의 수가 적다. C로 어떻게 해보려다가 나머지 연산이랑 나누기 연산은 구현할 엄두가 나지 않아서 자바로 풀었다.. 하지만.. Large는 만족하는 최소 배수 구하는 부분을 루프 돌면서 구해서 Time Over ㅠ.ㅠ 그냥 나누기 하면 되는것을..

덕분에 B Large는 통과 못함 @#$%@$@!#%%!~

우리나라의 참가자는 작년보다 더 늘어났다. ( http://www.go-hero.net/jam/10/regions/South%20Korea ) 오홋.

2.
Yes24에 신청한 리뷰어에 당첨이 되어서 "안드로이드 정복"을 받아 보게 되었다. 4월달에 알바 하며 두권의 책과 한개의 프로젝트와 씨름을 해서 보기 수월 할 것 같지만 책의 두깨가 엄청나다. 하지만 저자는 Win Api정복으로 유명한 김상형님 이기 때문에 기대중.

3.
한빛리더스에 지원한게 당첨되어서 매달 신간 도서 한권 받아 보게 되었다.

2+3.
.. 그런데 안드로이드 정복도 한빛미디어 신간도서. 선택할 수 있는 도서 중에 "안드로이드 정복"이 있었다. 리뷰를 편하게 쓰기 위해서 둘다 안드로이드로 선택하려다가 양심에 찔림과 이왕이면 두 책 얻는게 좋지 하는 생각에 루비를 선택했는데..

이번달은 책 보느랴 영어공부 못하려나 ㅠ.ㅠ.... 더군다나 루비는 건들여 본적도 없다.
경험있는 PHP+Mysql을 선택할껄 그랬나.....

--
블로그에 오랫만에 적으니 이리 서먹한 느낌이 날수가 ㅠ.ㅠ)!

댓글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blog.naver.com/yangsingi BlogIcon yangsingi 글 쓰는 게 귀찮은 저로서는 리뷰어 같은 거 신청이 있다고 해도 구경도 안 가게 되네요. 보고 싶은 책은 사는 것이 편하다고 생각해요. 뭐 그러다 보니 생기는 책의 양이 감당이 안 되네요. 2010.05.11 20:52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s://blog.mastojun.net BlogIcon Mastojun 나도 안읽은 책이 좀 많아 ㅎ_ㅎ; 그나마 구입한 비 개발서는 대부분 읽은듯.

    리뷰어 신청해서 받게 되는 책은 책임감 때문에 꼭 읽게 되니 어떤 면에선 좋은거 같아 -_-;;;;
    2010.05.12 00:43 신고
  • 프로필사진 kwangswei 루비는 C 와 Python 을 다뤄봤다면 크게 어렵지는 않을듯..

    참고로 난 절반 정도 읽다가 GG.
    에헴. ㅋㅋㅋㅋ
    2010.05.17 10:14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s://blog.mastojun.net BlogIcon Mastojun 전 파이썬을 써본적이 없어서 고전 예상즁이예요 ㅠ.ㅠ 2010.05.19 00:34 신고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