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다음주부터 수강신청정정 기간이다.

이번에 내가 신청했던 선형대수학 1분반이 신청인원 미달로 폐강이 되는 바람에.. 시간표 조정이 필요하다.

선형대수학을 듣기 위해서는 영상처리(전공 선택)을 포기 해야 한다. 선형대수학을 들어야 하나, 영상처리를 들어야 하는 거에 대한 갈등을....;;

선형대수를 들을려고 했던게 게임프로그래밍, 특히 3D쪽에서 많이 쓰는 개념을 배우기 때문에 들을려고 벼르고 있던건데, 여름계절학기때 개설이 안되는 바람에 포기를 했었던 과목이다.

하지만 선형대수학은 이번엔 정보기술공학부 1학년들과 인터넷미디어공학부 1학년은 모두 "필수" 과목으로 바뀌었기 때문에 (우리까지만 해도 "선택" 과목이였다) 계절학기때 개설이 될 가능성이 커졌다. 그래서 그냥 영상처리를 듣는편이 나을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들기도하고.. (선형대수는 겨울 계절학기로 미룰 수 밖에 없다 ㅠㅠ)

그래서 다음학기에 들을려고 생각중인 과목은 "정역학" 과 "게임프로그래밍II" 물론 둘다 타과 과목이다. (정역학은 기계공학부, 게임프로그래밍II는 인터넷미디어공학부) 더군다나 둘다 무려 3학점 짜리다.

정역학도 전공 선택과목이 있는 자리에 들어갈 것을 과감히 포기하고 넣을 생각이고, 게임프로그래밍II은 "기술과 사회"라는 과목을 담당하는 교수중 가장 학점을 잘준다는 교수님 분반을 포기하고 넣을 생각인 과목이다.

사실 정역학 보다 동역학을 더 듣고 싶었지만,  동역학이 개설되어 있는 시간을 보니 모두~ 전공필수 과목이 개설되어 있는 시간.. 전공선택은 빼낼 용기가 있지만, 전공필수과목을 빼낼 용기는 내겐 없던거다 (-_-;)

흠... 이대로 신청해도 될려나.
댓글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nowayout.ivyro.net BlogIcon Ax-nowayout 아 그르네요. 생각해보니까 선형대는 계절학기에 개설이 될 가능성이 아주 높구나... 그러면 2학기에 역시 미적을 이수해야하는 것인가 -_-;; 쩝...; 더운 여름날에 교학관까지 왕복하는 것도 쉽지 않은데 으흑 ㅠㅠ 온라인으로 정정 안되나... 2006.08.03 16:03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mastojun.net BlogIcon Mastojun 음.. 내생각에도.. 미적을 하는 편이 나을수도.

    미적이 선형대수보다 쉬울... 련진 모르겠지만 =ㅂ =;;
    2006.08.04 02:43
  • 프로필사진 selfi 아.. 정말 과목들 보면 너무 부러워요..
    저희학교는 4학년 과목 딸랑 2개.. 1,2,3학년 과목은
    정말 단 1개!!도 빠트리지 않고 수강신청 10분이면 전부 인원초과.
    과목도 별로 안되고 들을 과목도 없지요.
    정말 쓰레기학교에 다이너마이트 설치하고 싶어요. ㅠ.ㅠ
    2006.08.18 16:53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mastojun.net BlogIcon Mastojun ^^;;
    저도 몇가지 과목이 왜 개설이 안되어 있나~ 몇 가지 과목이 왜 폐강되나.. 몇가지 과목이 왜 그 교수님인가 (-_-;;) 불만이 있어요,,;;
    2006.08.18 17:59
댓글쓰기 폼